1. 차이들의 체계화(구조화)에 따른 의미의 발생이란 관점에서, 헬레니즘, 헤브라이즘, 중국문명의 창조 신화들이 지닌 공통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차이들의 체계화에 따른 의미의 발생이란 관점에서 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 중국문명 창조신화의 공통점은 혼돈(무구조화 상태)이 구조에 의해 억압
1. ‘차이들의 체계화’ 〔구조화〕에 따른 의미의 발생 이란 관점에서 헬레니즘(그리스 로마문명), 헤브라이즘(유대-기독교), 중국 문명의 창조신화들이 지닌 공통점에 대해서 서술.
헬레니즘에서 가이아와 우라노스라는 두 신은 최초로 발생한 차이 곧 구조라고 할 수 있다. 각각의 영역과 임무로 미
영화하는 사람에 의해 쓰여진 경우에만 각색의 가치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에퀴발랑스 Equivalence Scene: 문자 텍스트의 영화적으로 합당한 대체물
영화화 할 수 없는 장면은 없다(브레송 <시골 사제의 일기>)
메테랑센은 시나리오와 대사에 책임을 지고 또 책임을 지고 싶어하는 감독
시나리오
예술가의 정서를 더욱 부각시켰고, 예술은 미적으로 가치있는 하나의 현실적 패턴으로 구성된 그림과 조각의 매체에 특징적인 요소들로 보았다. 그리고, 미적 정서와 자연이 환기시키는 정서에 대해 구분을 함으로서 벨의 의미 있는 형식의 협소한 의미 확장을 보여주었다. 그는 기본적으로 자연미를
지금 우리는 정보와 영상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정보와 영상 속에서는 우리의 영혼과 지식을 살찌우는 수많은 정보들이 들어있다. 우리는 주님의 일꾼들로써 이러한 양질의 정보를 연구하고 잘 받아들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정보들로 무장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와
개화기의 소설을 논의하는 마당에서는 신소설을 하나의 특수한 양식 개념으로 보아 왔다. 신소설이 한국 문학의 ‘비정통적인 면모를 대변하는 명칭’으로 보는 쪽에 일층 비중을 많이 두는 연구태도가 그 동안 주류를 이루어 왔거니와, 이에 대립하여, 고대 소설과의 연속성 쪽에 일층 비중을 두는 연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2005년 2월 22일,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한 일이 발생하였다.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던 인기 여배우 이은주 씨가 자살로 생을 마감한 것이었다. 고 이은주 씨의 자살에 대해 대다수 정신과 전문의들은 일상생활 속에서나 인기 여배우로서 겪었던 스트레스가 자살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했
기원을 두고 있지만 재즈의 개념은 모든 문화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것이다.
재즈의 곡조는 음을 잇거나 끊어서 연주하며 각 악기는 그 자체로 환상적인 특색을 많이 갖고 있다. 그런데 19세기 재즈음악이나 재즈기법의 원류는 아프리카 흑인의 민속음악과 민속무용이다. 아프리카 민속음악의 혼은 북